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율 주행 자동차의 기본 원리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0. 02:25

    >



    >


    나날이 발전하는 과학기술로 인해 상상 속에서나 볼 수 있던 자율주행차들이 현실에서 속속 자신의 조타자를 신고 있습니다. 아직 운전자가 전혀 개입하지 않는 완전 자율 주행 자동차는 없지만 다가오는 2020년을 자율 주행 자동차 역사의 시작이라고 전망했다 슴니다. 그럼 어떤 원리로 자동 운전이 가능한 것일까요? 당일은 자율 주행 자동차와 그 기본 원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먼저 자율 주행 차는 자율 주행의 수준에 따라서 0에서 5까지 총 6단계에서 나 누구고 있습니다.


    >


    ① 0단계 0단계는 자율 주행을 야기할 수는 없지만 비교를 위해서 0단계에서 가리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생각하는 자율주행차와는 거리가 매우 먼 상태에서 운전자가 모니터링이나 조작 등 모든 운전을 직접 하는 단계를 야기할 것입니다. 현재 우리가 이용하고 있는 대부분의 자동차가 여기에 해당됩니다.2하나 단계 하나 단계도 우리가 생각한 자율 주행 차와는 약간 거리가 있고, 보조적 의미가 강한 단계입니다 운전자가 직접 주행을 하는 상태에서 차량 시스템이 1부 도움을 주는 상태에서 차선 유지 장치, 본인 오토 크루즈 등의 시스템이 탑재된 차량이 여기에 속합니다.③ 2단계 2단계 자동차는 한 단계에서 좀 더 발전된 형태로 운전자가 주행 제어, 본인 관리를 직접 하지만 그이츄이에 맞추어 속도를 조절하고 주고 장애물도 스스로 피해를 주는 기능이 탑재되는 단계입니다.④ 3단계 우리가 그대로 자율 주행 자동차와 말할 단계는 3단계에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센서 본인 레이더를 통해서 도로 그이츄이울 분석하고 자동차가 운전자 개입 없이 1정 구간을 달릴 수 있으며 특수한 경우에만 운전자가 개입하는 상태입니다. 물론 차량 시스템이 주행을 컨트롤 하지만, 운전자는 언제 1어인지도 모르는 것은 돌발 그이츄이에 대처하기 위해서 항상 대비하고 있어야 할 것입니다.⑤ 4단계 자동차가 스스로 모든 기능을 제어하고 모니터 할 꽤 고도화된 시스템에서 완전 자율 주행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가 직접 운전해야 하는 귀취는 발생하지 않고, 차내에서 운전을 신경쓰지 않고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는 본인, 운전자가 운전석에 앉아 있어야 합니다.⑥ 5단계 우리가 최종적으로 꿈꾸는 진정한 자율 주행 자동차가 5단계입니다. 도로에서 1어 날모든 그이츄이울 인공 지능과 각종 센서가 대응하기 때문에 운전자는 사라지고 오직 탑승자가 존재하는 것입니다. 또 사람이 탑승하지 않더라도 차량 소유자가 원하는 위치에 차를 보낼 수 있는 상태인 이 단계가 차량에 상용화되려면 2040년까지 약 20년 정도가 더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


    이번에는 자율주행 자동차의 기본 원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율 주행 자동차의 원리는 크게 인지-판단-제어 3단계에서 괜찮은 눌 수 있어요.1이냐 단계인지는 자율 주행 차의 가장 중요한 기술입니다. 주변상황과정보를빠르고확실히파악해야적절한판단과제어를할수있으니까요. 인지 단계에서는 GPS나 카메라, 레이더 등을 활용해 주변 상황의 정보를 인식 수집합니다. 인지에 필요한 GPS는 기존에 우리가 사용하는 내비게이션 GPS는 오차가 첫 0~30m가 되도록 이 정보만으로는 운행 못하고 오차가 첫 m이내 수준의 정확한 GPS정보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소움파 장비와 3D카메라, 레이더 장비 등 원격 레이저 시스템이 빼곡히 들어서고 있는 라이프니다(LiDAR)은 자율 주행 자동차의 눈으로 알고 있습니다. '라입니다'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다면, 차도의 기존 문적 중 '자율주행자동차에 '눈'을 붙인다!' 'LiDAR'을 참조하십시오. http://drivehanwha.com/22쵸쯔쵸쯔 58490686② 판단 단계 결정 단계가 인지 정보를 바탕으로 주행 전략을 결정합니다. 자동 차가 어떤 처지에 있는지를 파악하고 마음 자리를 분석한 뒤 주행 환경과 목표 지점에 적합한 주행 전략을 세우고 판단합니다. 판단과 관련된 기술은 차량 내부에 탑재돼 눈으로 확인하기 어렵지만 판단은 인지와 밀접하게 관련된 만큼 두 기술이 어떻게 아름답게 조화되느냐에 따라 자율주행의 완성도가 좌우됩니다.3제어 단계 제어 단계에서는 엔진 구동이나 주행 방향 등을 정하고 본격적으로 주행을 시작합니다. 인지가 눈이나 귀와 같은 감각 기관, 판단을 두뇌라고 한다면, 제어는 직접 움직이는 팔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다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차량을 움직이는 제어에는 크게 조향 및 가감속 기술이 있습니다만, 조향은 스티어링 방향을 조작하는 기술, 가감속은 가속과 브레이크로 차량을 달리거나 나쁘지 않게 멈추는 기술입니다.자율주행자동차의 원리는 이처럼 끊임없이 인지-판단-제어단계를 반복해 소프트웨어가 자율주행자동차에 명령하고 자율주행자동차는 그 명령에 따라 주행하는 것입니다. 자동차가 스스로 모든 기능을 제어하고 운행하는 자주는 충분히 매력적이지만, 그에 따른 의문도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사람의 안전과 직결되어 있기 때문에 안전성이 가장 중요하며, 그 책의 다성과 보안에 대한 의문도 고개를 들고 있습니다. 처음단 기술의 발전처럼 이러한 의문점까지 하나하나 해결하여 나쁘지 않다면 미래에는 더욱 편리한 생활을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