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목임파선 멍울이 만져질 때, 조금만 더 세심하게 병원을 정하시길 - 위드심의원
    카테고리 없음 2020. 3. 8. 20:28

    목에 혹이 생겼을 경우, 어느 병원에 가면 좋은 것일까요? - 대학병원? 하나방의원? 목구멍/임파선 전문클리닉?


    저희에게 내원하신 분들이 '좀 일찍 오실걸 그랬다'고 말씀하시는 경우가 꽤 많습니다. 그래서 정리해 봤어요. 입니다.파선인지갑상선인지환자는구분이어려운,목구멍을만났을때환자는어떤경로를거쳐서우리에게오셨는지,즉환자가평소에겪는진료방식에대해서한번이이야기를써보도록하겠습니다.


    >


    목의 멍울이 닿는 경우입니다.파선 응어리, 갑상선 응어리 등이 자주 있는 경우이지만, 실은 정상적으로 목에 닿는 구조물인 경우도 많습니다. 그런 것은 사실 인터넷 검색만으로 판단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바쁜 환자는 우선 기본적으로 자가 진단을 인터넷을 통해 실시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


    웬만한 인터넷 내용은 읽다 보면 내가 암이 아닐까 하는 착각을 일으킬 정도로 정스토리 정이 오히려 더 걱정하게 만드는 겁니다. 이때환자들은큰병원,대학병원을제일먼저찾아오는경우도많습니다. 대학 병원에서 환자를 맞이하는 것은 짧은 진료 시간, 며칠~수주일 걸리는 검사 예약입니다. 물론 중한 병은 대학병원에서 진료를 받는 것이 맞습니다. 그러나 만지는 목구멍에 대해 알고 싶다는 환자 입장에서는 오랜 기다림 끝에 진료를 서두르지 않을 수 없다는 아쉬움이 있고, 무엇보다 진찰한 담당의사와 초음파를 하는 의사가 다르기 때문에 예약도 따로 해 둘 필요가 있으며, 검사 결과도 한번에 명쾌하게 들을 수 없습니다. 진료 수준은 높을지도 모르지만 세심함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


    또 조직검사를 받는 경우라면 결과가 잘 나와 진단이 잘 되는 경우라면 다행이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환자는 오랜 기간 받아온 진료를 다시 반복해야 하고 결과에 대한 확신도 많이 줄어들어 상당히 피곤하고 답답한 귀추에 처하게 됩니다. 이때 목젖이나 귓바퀴샘만 집중적으로 진료하는 위드심 의원을 소개받거나 검색해서 내원하는 경우가 정스토리로 많습니다.


    더 많은 경우는 가까운 이비인후과 내과 등에서 진찰을 받은 뒤이다 파선염 또는 이다 난파 질환 우이심하에 약을 한~2주일 정도 복용한 후에 명확한 호전이 없이, 제 위드 심의원을 바로 내원하거나 대학 병원에 전원 되어 위의 절차를 밟을 경우도 있습니다.


    >


    여러 병원을 거쳐온 환자 분들은 우선 애초에 가졌던 "내 목에 접하고 있는 응어리의 정체는 무엇 1?"라는 상념이 해결되지 않은 채 기이 많은 검사와 진료 시간에 지친 상태입니다. 이런 환자를 맞는 의사들의 입장도 사실 쉽지 않습니다. 비용사고를 당해 과인서, 검사를 하과인 수정이 신중해지므로, 정내용 충분한 상담을 통해서 필요한 검사, 예상되는 결과등을 설명한 후에 진료를 해제과여야 합니다.


    이때 목구멍, 임파선에 대한 풍부한 진료경험, 경부초음파, 다양한 방식의 조직검사 해석 등 전문의사로서 갖춰야 할 사항이 매우 많습니다. 이런 진료를 도맡아 하는 병원이 적은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


    위드즈 의원블로그의 모든 스토리, 사진저작권은 위드스 심의원에 있으며, 무단도용은 불가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